2023 CAC Reading Room

Research and Exhibition Space with Book 

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40-1 1층에 자리잡은 CAC리딩룸은 건축·디자인 분야 기획자들을 위한 연구·전시 공간입니다. 큐레이팅 이론, 국내외 건축·디자인 비엔날레와 전시 도록, 역사·비평서, 프로젝트북과 잡지 등 약 450여권의 관련 도서를 소장하고 있습니다. (2023년 4월 기준) 특히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국내외 건축, 디자인 분야 전시 도록은 CAC리딩룸의 정체성을 보여줍니다. 이 책들은 건축 분야 기획자와 전시사 연구자에게 지식과 경험을 전하며 배움을 함께 나누는 매개체가 될 것입니다. 서가에는 책뿐만 아니라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사고 과정을 담은 모형, 드로잉과 같은 사물들을 <CAC 오브젝트>라는 이름으로 전시합니다.

CAC리딩룸은 건축 큐레이팅 책, 자료, 사물들을 공유하면서 틈틈이 담화의 장소로도 전환합니다. 기획자, 연구자, 작가들을 초대해 그들이 선정한 10권의 책을 돌아보는 <11번째 책> 전시와 토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 그 밖에도 CAC리딩룸은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프로젝트북을 수집/연구하는 장소로 사용되고, CAC는 그 성과를 공유합니다. 공동의 자리를 만들기 위한 열린 장소로 이곳이 활용되길 기대합니다.

More information︎︎︎

2023.04. - 2024.08.
CAC 1F, 140-1, Samcheong-ro, Jongno-gu, Seoul, Republic of Korea

Founder: CAC(@cac_seoul)
Graphic Design: Hongbaksa(@studio.hongbaksa)
Photography: Jung Sung Kyu